티스토리 뷰
SingleTon 패턴
- 특정 객체에 대해 메모리를 한번 생성하여 사용 (메모리 공유)
- 보통 DB에서 잘못된 연산을 수행하지 못하게 하기 위하여 멀티 스레드 환경에서 사용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에서 싱글턴 패턴(Singleton pattern)을 따르는 클래스는, 생성자가 여러 차례 호출되더라도 실제로 생성되는 객체는 하나이고 최초 생성 이후에 호출된 생성자는 최초의 생성자가 생성한 객체를 리턴한다. 이와 같은 디자인 유형을 싱글턴 패턴이라고 한다. (위키 백과)
'Java > Java 사용법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String Format과 16진수를 10진수로 변환하기 (0) | 2021.01.23 |
---|---|
[Java] 상속간의 메모리할당과 참조변수, 형변환 (0) | 2021.01.23 |
[Java] 자바 기술 면접 질문들 (0) | 2021.01.21 |
[Java] Variable Type, Java의 Primitive Type (0) | 2021.01.19 |
[Java] 클래스 생성과 사용, 클래스 변수와 클래스 메소드 (0) | 2021.01.18 |
댓글